
논문&연구보고서
DONG-A UNIVERSITY
학위논문 작성안내
2025학년도 후기 석사학위청구 논문 일정(2025년 8월 졸업)
석사학위청구 및 심사 절차 | 일 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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논문계획서 공개발표 [논문 제출 대상자로] [4학기제 전공 : 3학기차, 5학기제 : 4학기차] |
2025.4.7. ~ 4.11. |
논문 제출예정자 제목 입력 및 명단 제출 | 졸업시스템 적용 후 추후 안내 |
논문 예비심사 | 2025.4.16. ~ 4.29. |
논문 심사위원 추천 [지도교수 포함 3인 구성, 연구보고서는 지도교수가 담당] |
2025.5.7. ~ 5.9. |
본심사용 논문 3부 제출 [논문 : 심사위원 3인] | 전공별 본심사 일정 전까지 심사위원께 직접 제출 (각 전공에서 정한 방법으로 인쇄 및 제본) |
본심사 구비서류 제출 및 심사료 납부 | 2025.05.20.(화) ~ 05.27.(화) |
[논문]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서, 연구윤리서약서, 심사료(10만원) | [논문심사료 입금계좌] 113-2013-5765-09 (부산은행) (입금자 : 본인 성명+ 전공 표기) |
학위청구논문 본심사 평가 | 2025.6.4.(수) ~ 6.10.(화) (각 전공별 실시 후 6.12.(목)까지 본심사 결과서 제출) |
학위청구논문 완성본 제출 | 2025.6.23.(월) ~ 7.4.(금) |
심사용 논문 제출
본심사 구비서류 제출
- 논문심사료 100,000원 (부산은행 113-2013-5765-09 /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)
※ 심사료는 위의 계좌로 본인성명 + 전공명 (예: 홍길동국어교육)으로 입금하고, 입금내용을 심사신청서에 정확히 기재하여 제출바람 -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서 심사신청서 다운로드
- 연구윤리서약서서약서 다운로드
- 연구윤리교육이수증 1부
- 표절검사확인서 1부
- 표절검사결과 표절률 15% 이상 자 표절검사결과 소명서 1부소명서 다운로드
- 심사용 논문 3부 (심사위원에게 직접 제출)
유의사항
- 심사용 논문의 체제 및 기재 순서는 [논문작성지침]에 준하여 작성하되 국문초록과 Abstract(영문초록) 포함되어야 하며, 각 전공에서 정한 방법으로 인쇄·제본한 후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에게 직접 제출
- 심사신청서, 연구윤리서약서, 표절검사확인서, 표절검사결과 표절률 15% 이상 자 표절검사결과 소명서는 소속 전공사무실에 제출하고, 각 전공에서 취합하여 행정지원실로 제출
- 2015학년도 제2학기 학위청구논문 신청자부터 논문표절검사시스템의 표절검사결과확인서 제출을 의무화함에 따라 논문 제출 시 결과확인서를 제출 하시기 바랍니다.
- 2017학년도 제2학기 학위청구논문 신청자부터 '연구윤리 교육포털 Copy Killer Edu'의 온라인 강의수강이 의무화됨에 따라 논문 제출시 온라인강의 수강 후 출력되는 '수강확인서(교육이수증)'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(※ 반드시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의 '대학원 논문표절검사'를 통해 카피킬러에듀에 접속)
(※ 수강신청 시 본인 이름, 소속(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XX전공)을 정확하게 입력)
※ [카피킬러에듀 온라인강의 수강신청 메뉴얼]참고하여 연구윤리교육 이수 바람.
다운로드 자료
- 학위논문 작성지침
※ 「학위논문 작성지침」 기준으로 학위논문 완성본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.
논문제목 전산 입력 방법 (※ 2020학년도 1학기부터 학생 본인 입력으로 변경됨)
- 통합정보시스템 내 졸업정보 관련 시스템 적용 후 추후 안내
완성본 논문 제출
유의사항
- 논문심사를 통과하여 완성논문을 제출할 경우 심사과정에서 지적된 내용을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아 수정·보완한 후 완성본 논문 인쇄
- 수정·보완한 논문은 인쇄하기 전, 반드시 「논문작성지침」을 다시 한 번 확인·검토한 후 <완성본 논문> 최종 인쇄
- 인준서는 출력하여 심사위원장 및 심사위원의 날인을 받은 후, 인쇄부수만큼 복사하여 제본하는 것이 용이함.
(※ 인쇄된 모든 논문의 인준서에 각각 날인하여도 무방) - 논문 겉표지는 연갈색 레자크 소프트커버로 하고, 크기는 4×6배판(19×26㎝)임.
- 논문 전체를 수록하는 파일은 「학위논문 파일 메타데이터 입력 지침」 , 「학위논문 파일 작성 지침」과 「학위논문 파일 온라인 제출 매뉴얼」에 의해 작성하여야 하며, 전자 파일 작성 시 의문사항은 도서관 학술정보지원과(200-6262)로 문의
※ 학위논문 파일은 인쇄본과 완전히 일치해야 하며, 제출완료 후 도서관에서 승인되면 수정이 불가하니 이점 유의하여 완성본 제출기한 엄수 바랍니다.
(도서관에서 제공하는 '학위논문 파일 작성 지침'과 '온라인 제출 매뉴얼' 참조)
제출 논문 및 서류
- 학위청구논문(인쇄본) - 3부 ※ 2019학년도 전기(2020년 2월 졸업)부터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부수 3부로 변경됨
- 저작물 이용 허락서 - 2부
-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- 1부
- 논문표절검사 확인증 - 1부
- 표절검사결과 표절률 15%이상 자 표절검사결과 소명서 - 1부
제출처 및 절차
- 인쇄본 논문 3부는 각 전공사무실에서 논문체재를 점검받은 후, 도서관 학술정보지원과에 제출 (위치:한림도서관 2층 S10-0207호, ☎ 200-6252)
- 저작물 이용 허락서,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는 학위논문 파일 업로드시 온라인으로 작성하고, 도서관 승인 후 출력하여 제출함. (교육대학원 행정지원실 제출)
- 표절검사 확인서는 논문표절검사 후 '기본보기'로 출력하며 지도교수 확인·날인받아 제출함.(교육대학원 행정지원실 제출)
- 연구윤리이수증(교육이수증)은 '연구윤리 교육포털 Copy Killer Edu'의 온라인 강의를 수강 한 후 출력하여 제출함.(교육대학원 행정지원실 제출)